[KR] 위글과 동대문 패션타운관광특구MOU의 미래

2019-11-06T11:35:11+09:00

동대문 시장,

안 가본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대한민국 내에서는 매우 유명한 곳이지요.

특히 서울로 해외여행을 오는 관광객들은 특히나 동대문과 명동 등을 자주 찾는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동대문은 크게 대규모 점포 (두타, 밀리오레 ,apM 등 ) 과 전통시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번에 오제이월드 위글과 MOU를 채결한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는 그 전체를 아우르는 협회로 동대문 시장의 대외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외에서 동대문 패션타운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싶을 때, 대부분이 이 협회를 통해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상권의 이익을 대변하면서, 동대문 시장의 정책을 홍보하는 등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동대문 상가의 매출 중 온라인 매출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온라인 몰들이 동대문 점포에 접근을 하여 물건을 사서 판매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즉, 수동적인 온라인 매출로 대부분의 점포가 온라인 판로의 접근이 힘든 부분이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와 위글이 함께 MOU를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다른 소매몰이나, 보따리상(따이공)의 접근에 의존하지 않고 동대문 상인이 주체가 되어 글로벌 마켓에 진출할 수 있는 판로를 개척하는 것이지요.

위글에서는  글로벌 마켓으로의 진출을 하고 있고,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에서는 그에 걸맞는 사업을 하는 위글이 필요했기에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대감이 있다고 합니다.  위글의 계획속에 어떤 것이 담겨져 있을 것인 가에 대한 것을 생각해보았을 때 앞으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물론 그 안에서 큐브체인이 적용되어, 교환이나 결제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요!

 

 

큐브체인을 적용한 메신저 위글이 동대문 패션 상권의 글로벌 마켓 진출을 위한 판로 개척에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을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번에 위글과 MOU를 채결한 (사)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에 등록되어있는 상점은 약 46,000여 상점으로 글로벌 진출을 기대해봅니다.

 

 

 

 

 

 

 

 

 

 

 

 

 

 

 

 

 

 

 

 

 

Official Site: http://cubechain.io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YDEC2HP8oVRXuKsAeUtrLA

Telegram: https://t.me/cubechain

Facebook: https://www.facebook.com/cubechain

Twitter: https://www.twitter.com/cube_chain

Github: https://github.com/cubechainofficial/CubeChain

Medium: https://medium.com/@cubechain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