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큐브체인 테스트넷을 공개합니다!Cube Chain Test Net Launching!

2019-07-12T11:43:33+09:00

큐브체인 TestNet 공개 CubeScan으로 확인하자

 

English : http://cubechainblog.com/?p=1752

Chinese: http://cubechainblog.com/?p=1757

Japanese: http://cubechainjp.com/?p=1275

안녕하세요. 큐브체인 팀 입니다.

블록체인 플랫폼 ‘큐브체인’이 드디어 테스트넷을 공개합니다.

테스트넷은 메인넷 환경과 동일한 조건으로 블록체인의 개발환경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는 메인넷으로 가기 전 독립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성을 준비한다는 것에 의의를 둘 수 있습니다. 테스트 넷 오픈으로 개발자들의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기술적 검증과 안정화된 시스템이 정착이 되면, 이는 성공적인 메인넷 릴리즈로 이어질 것입니다. Github에서 큐브체인 코어 테스트넷 버전 확인과 같이 오픈되는 큐브스캔 베타버전에서 실제 일어나는 큐브 생성 현황과 트랜잭션 상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큐브체인을 백서로만 만나 보셨다면, 실제로 큐브체인이 구현되는 모습을 http://testnet.cubescan.io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큐브체인 테스트넷 티져영상]

 

Cubescan beta(http://testnet.cubescan.io) 사이트는 큐브체인에 기록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놓은 Explorer 사이트 입니다.

이 곳에서는 큐브와 블록의 생성 현황, 상세 정보, 블록 채굴자 정보, 실제 큐브체인 지갑 간에 일어난 이체 거래 내역 및 금액과 수수료 등의 거래 정보와 큐브체인 기반으로 생성된 토큰과 토큰 거래내역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큐브체인 테스트넷 요약]

 

[큐브스캔 메인 페이지]

 

큐브체인은 24가지의 데이터 블록들과 △인덱싱블록(Indexing Block) △통계블록(Statistics Block) △에스크로블록(Escrow Block) 등의 특수블록을  하나의 큐브로 만들어 연결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 입니다. 큐브스캔에서는 이러한 큐브체인만의 특수한 개발 구조를 한 눈에 파악하기 좋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큐브 별 상세 내역과 그 속에 포함된 24개의 데이터 블록과 3개의 특수블록의 해시 정보와 이전, 다음 큐브의 해시값, 머클루트, 큐브 사이즈, 생성 시간, 마이너, 큐브에 포함된 트랜잭션 수와 거래량, 보상방식과 리워드 등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큐브에 포함된 27개의 블록의 해시값을 누르면 블록의 정보들과 블록에 포함된 거래 내역들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트랜잭션은 지갑과 지갑간의 거래 정보를 담은 데이터로 큐브체인 테스트넷을 통해 실제 이동된 거래내역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거래가 이루어진 시간, 이체자들의 정보, 금액, 수수료 등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특정한 지갑이 어떠한 거래를 하였는지 궁금하시다면, 지갑 주소를 눌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트랜잭션 정보와 그 주소의 잔고, 일일 거래량들을 블록체인에 기록된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블록체인의 특징인 탈중앙화를 잘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큐브스캔 큐브 상세페이지]

 

큐브체인의 합의 구조 방식은 POH로 POW와 POS을 같이 쓰는 Hybrid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OW 방식의 채굴은 GPU 또는 큐브체인에서 개발한 Asic 방식의 Q10으로 채굴하여, 블록과 큐브를 채굴한 마이너에게 보상을 지급해줍니다. POS 방식은 Proof of State 방식으로 앞으로 오픈될 큐브 월렛에서 POS 참여가 가능하며, 소유하고 있는 QUB의 지분에 따라 코어에서 보상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큐브스캔에서는 큐브체인의 합의방식과 그에 따른 보상체계에 대해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큐브스캔 토큰리스트 페이지]

 

큐브체인을 활용한 토큰 생성도 가능합니다. 큐브체인 생태계 확산을 위해 토큰을 발행하고 그 토큰으로 어플리케이션 개발 또는 DApp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 안에서 이용되는 토큰의 이동과 거래내역 또한 큐브스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큐브체인 노드 구성에 어려움이 있다면, 큐브 스캔을 통해 큐브체인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고, 어떤 데이터들을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넷에서 이루어지는 전송 금액, 트랜잭션, 전파된 큐브 및 블록, 토큰 등은 실제 큐브체인 메인넷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큐브체인 플랫폼은 오픈소스를 사용하지 않은 큐브체인만의 독자적인 개발 알고리즘으로 구현되었습니다.

큐브체인의 모습을 오랫동안 기다리셨을 여러분! 이제 우리 한 번 만나 볼까요?

 

 

 

“큐브스캔”의 베타버전 보러가기~ http://testnet.cubescan.io

 

+ 큐브체인 테스트넷의 코어가 궁금하시다면?

Github Cube Chain 페이지(https://github.com/cubechainofficial/CubeChain)에 방문해보세요~

 

 

 

 

Official Site: http://cubechain.io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YDEC2HP8oVRXuKsAeUtrLA

Telegram: https://t.me/cubechain

Facebook: https://www.facebook.com/cubechain

Twitter: https://www.twitter.com/cube_chain

Github: https://github.com/cubechainofficial/CubeChain

Medium: https://medium.com/@cubechain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