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테스트넷은 무엇인가요?

2019-07-12T11:34:14+09:00

안녕하세요. 큐브체인팀 입니다.

 

테스트넷이란 과연 무엇인가?

생각보다 이것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큐브체인팀에서는 테스트넷이 가지는 의미와 목적, 그리고 큐브체인 테스트넷이 향후 어떤 계획은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테스트넷이란 무엇인가?

테스트넷은 스마트컨트랙트 개발단계에서 매우 유용하고 없어서는 안되는 도구입니다.

메인넷 환경과 동일한 조건이기 때문에 실제로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프로젝트가 하고자 하는 일들이 구현되는지를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메인넷이 구동되고 있는 어떠한 플랫폼의 테스트넷에서 토큰을 생성하고 프로젝트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큐브체인도 초기 단계에서는 ERC-20을 기반으로 토큰을 구현하였습니다. 즉 이더리움의 테스트넷 기반이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큐브체인은 오픈소스가 아닌 자체의 기술력으로 메인넷을 구동하기 위하여 꾸준히 개발을 하였고,

지금 여러분들께 테스트넷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테스트넷을 안정화 시키고 마무리가 된다면, 메인넷으로 갈 수 있습니다.

메인넷으로 가게되면 지금의 이더리움처럼, 큐브체인이 플랫폼이 되어 그 안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토큰을 생성할 수 있게되어 또 하나의 생태계가 만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큐브체인 테스트넷의 특징

 

큐브체인의 테스트넷은 메인넷과 화경이 동일합니다.

지금까지의 큐브체인 개발 환경을 테스트 해 볼 수 있습니다.

큐브체인 테스트넷에서 이루어지는 트랜젝션 및 큐브 생성 현황은 testnet.cubescan.io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fficial Site: http://cubechain.io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YDEC2HP8oVRXuKsAeUtrLA

Telegram: https://t.me/cubechain

Facebook: https://www.facebook.com/cubechain

Twitter: https://www.twitter.com/cube_chain

Github: https://github.com/cubechainofficial/CubeChain

Medium: https://medium.com/@cubechainio